공지사항
2021년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7월)
최고관리자2021.07.02
- 2021년 문화시설 대관 현황(2021.07.).pdf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대관신청서(대극장,소극장,야외공연장).hwp
- 과천시민회관 문화제실 대관신청서(세미나실,연습실,전시실).hwp
- [신청단체명] 대관시설 사용 변경, 취소 신청서.hwp
2021년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7월)
* 내 용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대관
* 접수기간 : 2021. 7. 1.(목) 09:00 ~ 7. 7.(수) 18:00
* 신청방법 : e-mail 신청(munhwa@gcart.or.kr)
* 신청결과 : 개별 안내
* 대관기간 : 2021. 7. 16.(금) ~ 12. 31.(금)
* 참고사항 : 매월 1~7일 수시대관 접수, 매월 15일 심사결과 개별 안내
* 문 의 : 02-2009-9772
1. 대관시설
1) 시설 구분
구분 | 규모 | |
공연장 | 대극장 | • 929석(장애인석 10석 포함) • 무대 면적 707.44㎡, 18m(넓이)*9m(높이)*20m(깊이) |
소극장 | • 380석(장애인석 4석 포함) • 무대규격 13m(넓이)*5.5m(높이)*8m(깊이) | |
야외공연장 | • 3,603.32㎡ | |
세미나실 | 세미나룸1 | • 117.8㎡ / 62석 |
세미나룸2 | • 61㎡ / 32석 | |
연습실 | 햇님 | • 123.3㎡ / 기악, 합창 등 복합 연습공간 |
달님 | • 123.8㎡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 |
별님 | • 98.9㎡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 |
전시실 | 갤러리마루 | • 248.6㎡ |
갤러리아라 | • 180.8㎡ |
2) 시설별 이용 가능 인원(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
구분 | 이용 가능 인원 | 구분 | 이용 가능 인원 |
대극장, 소극장 | 99명 | 세미나실1 | 20명 |
연습실햇님 | 28명 | 세미나실2 | 10명 |
연습실별님 | 24명 | 갤러리마루 | 56명 |
연습실달님 | 20명 | 갤러리아라 | 36명 |
※ 대관일 기준 정부 지침에 따라 대관 가능 여부 및 이용 가능 인원 확정
2. 대관기간
1) 대극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구분 | 신청 가능일 |
8월 | 3~7, 10~12, 17~20일 |
9월 | 1, 28~30일 |
10월 | 5~7, 19~20일 |
11월 | 2~4, 9, 11, 16~17, 23~25일 |
12월 | 28~31일 |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 분장실 수용인원 : 44명 |
※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음향 공사 안내
- 공사일정 : 2021. 7월
- 공사장소 : 대극장 무대
2) 소극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구분 | 신청 가능일 |
7월 | 16~17, 20, 22, 28~31일 |
8월 | 3~7, 12~14, 17~19, 26~27, 31일 |
9월 | 1~3, 9~10, 14~17, 23~25, 30일 |
10월 | 1~2, 12~13, 19일 |
11월 | 5, 16~18, 25, 30일 |
12월 | 7~8, 14~16, 21~24, 29~31일 |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 분장실 수용인원 : 20명 |
3) 야외공연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8월 25~28일, 9월 2~4일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4)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첨부파일 참고 「2021년 문화시설 대관 현황(2021.07)」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 방역 작업을 위해 기존 대관 시간과 연이어 신청 불가(기존 대관 시작, 종료 시각 기준 1시간 이전, 이후 신청 가능)
- 이용가능시간 (일·공휴일 휴관)
구분 | 이용가능시간 |
세미나실, 연습실 | 오전 9:00~12:00, 오후 12:00~18:00, 야간 18:00~22:00 |
전시실 | 9:00~18:00 중 8시간 |
※ 대관 사용료
-「과천시 시민회관 운영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준용
- 사용료 정보 : 홈페이지 참고
3. 신청서류 (첨부파일 참고/날인 후 제출)
1) 대관신청서 1부.
2) 행사계획서 1부.
3) 대관 준수사항(공연장/문화시설) 1부.
4) 사실확인서 및 개인정보동의서(공연장) 각 1부.
5) 코로나 대비 지침 준수 서약서 및 이행각서 1부.
※ 서류 작성이 미흡할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