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년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12월)
관리자2021.11.30
- 1. 과천시민회관 대관 시설 이용준수 사항 및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hwp
- 2.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대관신청서(대극장,소극장,야외공연장).hwp
- 3. 과천시민회관 문화제실 대관신청서(세미나실,연습실,전시실).hwp
- 4. 2022 과천시민회관 문화제실 대관일정표 (1~3월)_.pdf
- 5. 대관시설 사용변경,취소 신청서_신청단체명.hwp
2021년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12월)
* 내 용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대관
* 접수기간 : 2021. 12. 1.(수) 09:00 ~ 12. 7.(화) 18:00
* 신청방법 : e-mail 신청(munhwa@gcart.or.kr)
* 신청결과 : 개별 안내
* 대관기간 :
- 공 연 장 : 2022. 1. 1.(토) ~ 6. 30.(목)
- 문화제실 : 2022. 1. 1.(토) ~ 3. 31.(목)
구 분 | 휴관일 | |
정기휴관일 | 정기휴관일 외 | |
공연장(대극장·소극장· 야외공연장) | 일요일·월요일 | 법정공휴일 |
문화제실 (세미나실·연습실·전시실) | 일요일 | |
※ 대관신청 기간 내 휴관일 포함 시, 해당 일자는 대관 일자에서 제외됩니다. |
* 참고사항 : 매월 1~7일 수시대관 접수, 매월 20일 심사 결과 개별 안내
* 문의 : 02-2009-9772
1. 대관시설
1) 시설 구분
구분 | 규모 | |
공연장 | 대극장 | • 929석(장애인석 10석 포함) • 무대 면적 707.44㎡, 18m(넓이)*9m(높이)*20m(깊이) |
소극장 | • 380석(장애인석 4석 포함) • 무대규격 13m(넓이)*5.5m(높이)*8m(깊이) | |
야외공연장 | • 3,603.32㎡ | |
세미나실 | 세미나실1 | • 117.8㎡ |
세미나실2 | • 61㎡ | |
연습실 | 햇님 | • 123.3㎡ / 기악, 합창 등 복합 연습공간 |
달님 | • 123.8㎡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 |
별님 | • 98.9㎡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 |
전시실 | 갤러리마루 | • 248.6㎡ |
갤러리아라 | • 180.8㎡ |
2) 시설별 이용 가능 인원(단계적 일상회복 적용 기준)
구분 | 이용 가능 인원 |
대극장 | 공연 시 317명, 행사 시 99명 (1칸 거리두기) |
소극장 | 공연 시 184명, 행사 시 99명 (1칸 거리두기) |
야외공연장 | 100명 |
세미나룸1 | 30명 |
세미나룸2 | 16명 |
연습실햇님 | 31명 |
연습실달님 | 31명 |
연습실별님 | 25명 |
갤러리마루 | 41명 |
갤러리아라 | 30명 |
※ 향후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 단계에 따라 시설별 이용 방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 대관기간
1) 대극장
구분 | 신청 가능일 |
1월 | 4~8, 11~14, 25~26일 |
2월 | 3~5, 8~10, 12, 15~16일 |
3월 | 2~3, 8, 10~11, 29일 |
4월 | 7~8, 19일 |
5월 | 17~18, 31일 |
6월 | 2, 9~10, 28일 |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 분장실 수용인원 : 44명 |
2) 소극장
구분 | 신청 가능일 |
1월 | 4~8, 18~20, 25~29일 |
2월 | 3~5, 8~10, 12, 15, 22~25일 |
3월 | 2~4, 10~12, 16~17, 23~25, 29~30일 |
4월 | 1, 5~7, 14, 19~20, 28~29일 |
5월 | 3~4, 12, 14, 17~20, 26~27, 31일 |
6월 | 2~3, 7~9, 16, 21~24일 |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 분장실 수용인원 : 20명 |
3) 야외공연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없음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4)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첨부파일 참고 「2022년 문화시설 대관 현황(2021.12 기준)」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 방역 작업을 위해 기존 대관 시간과 연이어 신청 불가
(기존 대관 시작, 종료 시각 기준 1시간 이전, 이후 신청 가능)
- 이용가능시간 (일·공휴일 휴관)
구분 | 이용가능시간 |
세미나실, 연습실 | 오전 9:00~12:00, 오후 12:00~18:00, 야간 18:00~22:00 |
전시실 | 9:00~18:00 중 8시간 |
3) 대관 사용료
- 「과천시 시민회관 운영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준용
- 사용료 정보 : 홈페이지 참고 https://www.gcart.or.kr/kr/rental/rentalFee.do
※ 2021년도 기준 (2022년 조례개정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신청서류 (첨부파일 참고/날인 후 제출)
1) 대관신청서 1부.
2) 행사계획서 1부.
3) 대관 준수사항(공연장/문화시설) 1부.
4) 사실확인서 및 개인정보동의서(공연장) 각 1부.
5) 코로나 대비 지침 준수 서약서 및 이행각서 1부.
※ 서류 작성이 미흡할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행사계획서는 반드시 대관의 목적에 따른 내용을 준비/진행/철수 시간을 포함하여 자세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유의사항 (필수 확인 및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대관 신청서 작성 시, 실제 참여 인원을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문화제실 대관신청은 1개 단체(신청자) 당 최대 대관 신청기한은 3개월입니다.
(신청기한 초과 시, 조정 예정)
3) 대관 시설 내 대관신청자(단체)의 물품 보관은 불가능합니다.
4) 과천문화재단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주 최대 52시간(초과근무 12시간)을 준수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대관심의가 진행되며 사용 일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