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2021년 상반기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5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자
2021-04-29
조회수
685

2021년 상반기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5월)

 

 

* 내    용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대관
* 접수기간 : 2021. 5. 1.(토) 09:00 ~ 5. 7.(금) 18:00
* 신청방법 : e-mail 신청(munhwa@gcart.or.kr)
* 신청결과 : 개별 안내
* 대관기간 : 2021. 5. 17.(월) ~ 6. 30.(수) (2개월)
* 참고사항 : 매월 1~7일 수시대관 접수, 매월 15일 심사결과 개별 안내
* 문의 : 02-2009-9772

 

1. 대관시설
▷ 시설 구분

공연장

대극장

 

 • 929석(장애인석 10석 포함)

 • 무대 면적 707.44㎡, 18m*9m

소극장

 

 • 380석(장애인석 4석 포함)

 • 무대규격 13m(넓이)*5.5m(높이)*8m(깊이)

야외공연장

 • 3,603.32㎡

세미나실 세미나실1

 • 117.8㎡ / 62석

세미나실2

 • 61㎡ / 32석

연습실 햇님

• 123.3㎡ / 기악, 합창 등 복합 연습공간

달님

• 123.8㎡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별님

• 98.9㎡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전시실 갤러리마루

• 248.6㎡

갤러리아라

• 180.8㎡

 

- 대극장 기술정보(링크)
http://www.kocacadb.or.kr/home/start_with_giyeok/gwacheonsiminhoegwan-daegeugjang
- 소극장 기술정보(링크)
http://www.kocacadb.or.kr/home/start_with_giyeok/gwacheonsiminhoegwan-sogeugjang

 

▷ 시설별 이용 가능 인원(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

대극장, 소극장 99명 세미나실1 20명
연습실햇님 28명 세미나실2 10명
연습실별님 24명 갤러리마루 56명
연습실달님 20명 갤러리아라 36명

대관일 기준 정부 지침에 따라 대관 가능 여부이용 가능 인원 확정

 

2. 대관기간
▷ 신청 가능일
 1) 대극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6월

1~3, 8, 11~12, 15~16, 29~30일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 분장실 수용인원 : 44명

  ※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로비 인테리어 공사 안내
   - 공사일정 : 2021. 5월 중
   - 공사장소 : 대극장 로비 좌/우 유휴공간, 로비 입구 등

 

2) 소극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구분 신청 가능일
5월

4, 6~8, 11, 13~15, 18, 20~22, 28~29일

6월

1~5, 10, 12, 15~18, 30일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 분장실 수용인원 : 20명

 

 3) 야외공연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없음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4)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첨부파일 참고 「2021년 상반기 대관 현황_문화시설(2021.05.)」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 방역 작업을 위해 기존 대관 시간과 연이어 신청 불가 (기존 대관 시작, 종료 시각 기준 1시간 이전, 이후 신청 가능)
  - 이용가능시간(일·공휴일 휴관)

구분 이용가능시간
세미나실, 연습실

오전 9:00~12:00, 오후 12:00~18:00, 야간 18:00~22:00

전시실

09:00 ~ 18:00 중 8시간

 

▷ 대관 사용료
 - 「과천시 시민회관 운영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준용
 - 사용료 정보 :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http://www.gcart.or.kr/home/notice/notice_view.php?no=29&ss=page%3D%26sse%3D%26skind%3D%26skind%3D)

 

 

3.  신청서류 (첨부파일 참고/날인 후 제출) 
 1) 대관신청서 1부.
 2) 행사계획서 1부.
 3) 대관 준수사항(공연장/문화시설) 1부.
 4) 사실확인서 및 개인정보동의서(공연장) 각 1부. 
 5) 코로나 대비 지침 준수 서약서 및 이행각서 1부.
  ※ 서류 작성이 미흡할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2021년 상반기 문화시설 대관 현황(2021.05.).pdf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대관신청서(대극장,소극장,야외공연장).hwp  ,  과천시민회관 문화제실 대관신청서(세미나실,연습실,전시실).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