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2021년 상반기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2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자
2021-01-21
조회수
365

2021년 상반기 과천시민회관 수시대관 신청 안내(2월)

 

 

* 내    용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대관
* 접수기간 : 2021. 2. 1.(월) 09:00 ~ 2. 7.(일) 18:00
* 신청방법 : e-mail 신청(munhwa@gcart.or.kr)
* 신청결과 : 개별 안내
* 대관기간 : 2021. 2. 1.(월) ~ 6. 30.(수) (5개월)
* 참고사항 : 매월 1~7일 수시대관 접수, 매월 15일 심사결과 개별 안내
* 문의 : 02-2009-9743

 

1. 대관시설
▷ 시설 구분

공연장

대극장

 

 • 929석(장애인석 10석 포함)

 • 무대 면적 707.44㎡, 18m*9m

소극장

 

 • 380석(장애인석 4석 포함)

 • 무대규격 13m(넓이)*5.5m(높이)*8m(깊이)

야외공연장

 • 3,603.32㎡

세미나실 세미나실1

 • 117.8㎡ / 62석

세미나실2

 • 61㎡ / 32석

연습실 햇님

• 123.3㎡ / 기악, 합창 등 복합 연습공간

달님

• 123.8㎡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별님

• 98.9㎡ / 발레 및 각종 무용 등

전시실 갤러리마루

• 248.6㎡

갤러리아라

• 180.8㎡

 

- 대극장 기술정보(링크)
http://www.kocacadb.or.kr/home/start_with_giyeok/gwacheonsiminhoegwan-daegeugjang
- 소극장 기술정보(링크)
http://www.kocacadb.or.kr/home/start_with_giyeok/gwacheonsiminhoegwan-sogeugjang

 

▷ 시설별 이용 가능 인원(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준)

대극장 49명 연습실 햇님, 달님 30명
소극장 49명 연습실 별님 12명
세미나실1 20명 갤러리마루 62명
세미나실2 10명 갤러리아라 45명

※ 대관 당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거 대관 가능 여부 및 이용 가능 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2. 대관기간
▷ 신청 가능일
 1) 대극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2월

2, 4~6, 9~10, 16~19, 23~27일

3월

2~6, 9~13, 16~17, 20, 23~25, 30~31일

4월

1~2, 6, 9, 13~16, 20~22, 30일

5월

4~8, 13~15, 18~19, 25~27일

6월

8, 11~12, 15~16, 19, 22~24, 29~30일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2) 소극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구분 신청 가능일
2월

2~6, 9~10, 18~20, 23~27일

3월

2~4, 9~12, 16~17, 25~27일

4월

3, 6~8, 13~14, 20~24, 30일

5월

4~7, 11, 18~22, 28~29일

6월

1~4, 8, 10, 15~16, 26, 29~30일

  ※ 이용가능시간 : 오전 9:00~12:00, 오후 13:00~18:00, 야간 19:00~22:00

 

 3) 야외공연장 (월요일 및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4/12~19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4) 세미나실, 연습실, 전시실 (일·공휴일 휴관)
  - 기존 대관 일정 : 첨부파일 참고 「2021년 상반기 대관 현황_문화시설(2021.02.)」
  - 기존 대관 일정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
  - 방역 작업을 위해 기존 대관 시간과 연이어 신청 불가 (기존 대관 시작, 종료 시각 기준 1시간 이전, 이후 신청 가능)
  - 이용가능시간

구분 이용가능시간
세미나실, 연습실

오전 9:00~12:00, 오후 12:00~18:00, 야간 18:00~22:00

전시실

1일(8시간 기준)

 

▷ 대관 사용료
 - 「과천시 시민회관 운영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준용
 - 참고 : 과천도시공사 대관사용료 안내 https://www.gcuc.or.kr/fmcs/184

 

3.  신청서류 (첨부파일 참고/날인 후 제출)
 1) 대관신청서 1부.
 2) 행사계획서 1부.
 3) 대관 준수사항(공연장/문화시설) 1부.
 4) 사실확인서 및 개인정보동의서(공연장) 각 1부. 
  ※ 서류 작성이 미흡할 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끝.

 

 



첨부파일 : 2021년 상반기 대관 현황_문화시설.pdf  ,  과천시민회관 공연장 대관신청서(대극장,소극장,야외공연장).hwp  ,  과천시민회관 문화제실 대관신청서(세미나실,연습실,전시실).hwp